본문 바로가기
cooking

대패삼겹살 김치찌개 완전 쉬워요

by borahae 2020. 4.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용 ㅎㅎ 보라입니다. 어제 언니랑 고기를 구워 먹었는데 남은 대패삼겹살로 김치찌개를 해 먹었어요! 굽고 남은 게 있어서 버리기 아까운 거예요~ 그래서 요리로 뭘 하지? 하다가 바로 생각났던 게 김치찌개더라고요! 김치볶음이나 김치찜도 있는데 아침에 먹기도 좋고 해서 찌개로 선택했어요! ㅎㅎ 만들기도 쉽고 간단해요 :) 

 

 

 

 

 


대패삼겹살 김치찌개 

준비 : 김치, 양파, 청양고추, 파 
양념 : 다진마늘 0.5/ 국간장 0.5/ 설탕 0.5 


 

 

남은 대패로 요리를 해줄꺼에요! 멸치육수를 내서 하면 국물이 더 진하고 맛있는데 그냥 물로만 해도 맛있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된장찌개, 김치찌개는 끓일수록 더 맛있잖아요! ㅎㅎ 여기서 고기 말고 참치나 스팸을 재료로 하면 참기름을 두르고 볶으면 되는데 고기 자체에 기름이 나와서 참기름은 따로 안 넣어줬어요! 

 

 

 

 

 

 

김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냄비에 넣어줬어요. 저는 김치를 먼저 볶고 나서 나머지 재료를 넣고 끓여주거든요 ㅎㅎ 엄마가 보내 준 김치인데 묵은지까지는 아니라서 설탕 0.5를 넣어줬는데 묵은지는 1수저 정도 넣으면 돼요!! 

 

 

 

 

 

 

설탕0.5를 넣고 김치랑 같이 볶아줬어요. 그리고 다진 마늘 0.5, 국간장 0.5를 넣고 한번 더 볶아줬답니다! 

 

 

 

 

 

 

대패삼겹살이랑 양념을 넣고 볶아줬어요 냄새가 대~박 ㅎㅎ 이렇게 김치볶음으로 해서 먹어도 될 듯!!! 남은 대패 버리지 말고 이렇게 요리해서 먹자고요!

 

 

 

 

 

 

물은 재료들이 잠길정도로 넣어주시면 돼요! 멸치육수로 하면 육수가 더 진해요!ㅎㅎ

 

 

 

 

 

 

조금 끓인 후 양파, 청양고추를 넣고 한번 더 푹 끓여줬어요! 10분 정도 끓여줌!!

 

 

 

 

 

 

김치찌개는 3번정도 끓여주면 더 맛있답니다 ㅎㅎ 아침에 편하게 먹고 나오기 좋아요! ㅎㅎ

 

 

 

 

 

 

대패삼겹살 김치찌개 밥 한 그릇 뚝딱입니다! ㅎㅎ

 

 

 

 

따라다라단~ㅎㅎ 남은 대패로 요리해먹기!! 간단하게 해 먹자고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