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ing

깐양파 보관법과 양파 매운맛 없애는 방법 (빠르고 간단하게!)

by borahae 2020. 3.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보라입니다. 이번에 친구들이랑 삼겹살을 구워먹기 위해서 양파를 구매했는데 대량으로 사야 싸더라고용! 그래서 3kg을 샀는데 이걸 어떻게 보관해야 될까? 찾아보다가 백종원 선생님이 가르쳐준 방법도 많은데 저는 깐양파 보관법을 포스팅하기로 했어요! 그리고 덤으로 양파 매운맛 없애는 방법까지 !!! 고고! 

 

 

 

깐양파 보관법 
  1. 양파 껍질을 깐다.
  2. 꼭지 제거는 NO!! 
  3. 랩이나 봉지에 공기가 최대한 들어가지 않게 넣어준다.
  4. 냉장고에 보관하면 끝 

 

 

 

 

너무 간단해서 설명할거도 없지만 .. 깐양파 보관법은 우선 양파 껍질을 벗겨주세요! 여기서 양파 껍질을 버리지 않고 육수 낼때 사용해도 된답니다 ㅎㅎ! 위 아래 꼭지는 따지말고 이렇게 껍질만 벗겨주세요 그리고 물기가 없어야된답니다! 물기가 있으면 빨리 무르기 때문에 닦아주세요 ㅎㅎ 양파 까는데 3개 정도 까니깐 눈이 시려가지고 ㅋㅋ진짜 ;; 

 

 

 

 

 

 

양파 껍질을 벗기고 랩이나 봉지에 넣어주면 끝!! 완전 간단하죵? 최대한 공기가 안들어가게 포장해서 야채칸에 넣어주면 된답니다 그러면 한달정도 가더라고요!! 깐양파 보관법만 잘 알면 싱싱하게 오래 먹을 수 있어요 :)

 

 

양파 매운맛 없애는 방법
  1. 양파 썰어서 통에 담아준다.
  2. 2배식초 (없으면 그냥 식초도 가능), 설탕, 물을 넣어준다 

 

 

 

 

양파 매운맛 없애는 방법 진짜 간단하고 빠르게 매운맛을 잡아줬어요! 이 방법을 왜 이제 알았지? 신기방기 ㅎㅎ 전 삼겹살이랑 먹을꺼라 우선 채를 썰어줬어요

 

 

 

 

 

썰어진 양파를 통에 담고 여기에 식초 조금, 설탕 1스푼, 물을 넣어주고 5분뒤에 헹궈서 먹었는데 진짜 양파 매운맛 없애는 방법 중에 최고인듯 ;;; 그냥 물에 담궈두면 빠지는데 오래 걸리거든요 근데 식초랑 설탕을 넣어주니깐 완전 빠르게 빠지더라고요!!! 요거 최고인거같아요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