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ing

소라게발 먹는법 맛있게 쪄서 먹어요

by borahae 2020. 4. 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보라입니다. 몇 년 전에 언니가 구미에서 살 때 언니 집에 놀러를 갔는데 소라게발을 아냐고 물어보더라고요? 그래서 그게 뭐냐고 그랬는데 소라게가 도망을 갈 때 발을 버리고 도망을 가는데 그게 소라게발이라고 한대요 ㅎㅎ 언니가 한 번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주문했다고 제가 와서 해줬던 기억이 나네요! 새벽에 배가 고팠던 언니가 먹는걸 이것저것 주문했다고 하던데 그중 하나가 소라 게발이랍니다 ㅎㅎ 먹는 법도 간단하고 맛도 최고입니다 :) 약간 꽃게보다는 아니지만 꽃게 맛이 나는 그런 거예요 ㅎㅎ 인스타그램에 올리니깐 다들 이게 뭐냐고 신기해하던데 ㅎㅎ 우리 언니가 좀 별나요 ;; 1kg에 2만 원 정도에 구매했다고 하네요 

 

 

 

 

 

 

소라게발 먹는 법 

 

1. 흐르는물에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2. 칫솔로 열심히 문질러주세요

3. 다시 흐르는 물에 씻어주면 끝! 

 

 

 

 

손질법도 완전 쉽죠?!! 가성비 좋은 안주입니다. 막걸리, 소주, 맥주 다 잘 어울리는 안주예요! 특히 막걸리에 찰떡인 요 녀석 ㅎㅎ 지인들도 보더니 주문해서 먹어보겠다면서 ㅎㅎ

 

 

 

 

 

 

소라게발 찌는 시간은 7분입니다.

그리고 3분 정도 뜸을 들여주시면 돼요! 그럼 다 익어져서 아주 맛있어요! ㅎㅎ

 

 

 

 

 

 

거진 마약수준 ;; 솔직히 꽃게 안 좋아하시는 분들 없잖아요 근데 소라 게발이 꽃게 맛이 나면서 여하튼 아주 맛있음 ㅠㅠ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마디마디 잘라서 먹으면 돼요!

 

 

 

 

 

 

집 근처에 맛있는 냉면집이 있어서 냉면도 주문해서 같이 먹었는데 진짜 맛있움 ㅠㅠ 최고의 술안주이지만 이 날은 술을 안 먹었네요 ㅎㅎ 평일 금주선언.. 

 

 

 

 

 

 

언니가 반정도만 삶았는데 결국 1kg 다 먹음 ; ㅋㅋㅋㅋ이거 혼자서는 2번 정도 먹을 거 같은데 맛있어요!!!! 또 먹고 싶다 ㅠㅠ 후아.. 소라게발 먹는법 간단하죠? 추천합니다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