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ing

청양고추 보관법 오래도록 싱싱하게 먹어요

by borahae 2020. 3.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재 친구랑 언니랑 3명 같이 살고 있는데 셋 다 매운 걸 좋아해서 청양고추 한 봉지를 사면 완전 금방 먹는 거 같아요 근데 혼자 사시는 분들은 야채 같은 경우에 보관만 잘해도 오래도록 싱싱하게 먹을 수 있다는 거! 그래서 오늘은 청양고추 보관법을 포스팅하려고 해요! ㅎㅎ 코로나 19 때문에 집에서 뭘 해 먹는 게 늘어나고 있는 거 같아요 ㅎㅎ 많은 분들이 외식을 꺼려하시더라고요 ㅠㅠ 하루빨리 이 사태가 해결되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시작할게요!

 

 


청양고추 보관법 



1. 꼭지 부분을 제거해주세요 
2. 베이킹소다와 물을 부어주세요 
3. 10분정도 담가주세요 
4. 흐르는물에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5.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6. 키친타월을 깔고 통에 담아주면 끝! 


 

 

 

 

 

우선 청양고추 손질부터 해줄 거예요 꼭지 부분을 제일 깨끗하게 씻어주셔야 되거든요~ 꼭지 부분을 제거해주세요! 

 

 

 

 

 

 

그릇에 꼭지를 제거한 청양고추를 담아주고 그 위에 베이킹소다를 뿌려주세요! 

 

 

 

 

 

베이킹 소다, 물을 부어서 10분정도 담가줬어요! 깨끗하게 씻기 위해서 10분 정도 담가줬답니다 :) 

 

 

 

 

 

특히 꼭지부분은 더 깨끗하게 씻어주셔야 돼요! 농약 때문이라고 하던데 사람들이 잘 못 알고 있는 게 꼭지 부분이 제일 농약이 많다고 하던데 그 부분보다 밑에 부분이 더 많대요! 농약이 타고 내려오기 때문에 그렇다고 하던데 그래서 전 청양고추를 먹을 때 위아래 부분을 조금 잘라내고 먹어요.

 

 

 

 

 

싱싱하게 먹기 위해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물이 있는 상태에서 보관을 하게 되면 금방 무르거든요! 그래서 어떤 야채던 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보관을 해주셔야되요~ 상추도 그렇고 양파나 마늘 등등 어떤 야채던 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냉장보관을 해주시면 돼요!! 

 

 

 

 

 

청양고추 보관법 완전 쉽죠! 

 

 

 

 

 

 

오래동안 싱싱하게 먹어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