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마카오 세나도광장 (성 도미니크 성당, 몬테 요새, 성 바울 성당 유적, 윙치케이 완탕면, 마가렛 카페 이나타, 항우어묵,이슌 밀크 컴퍼니)

by borahae 2020. 1. 18.
728x90
반응형

 


 

 

너무 이쁜 작은 유럽 마카오

여자 혼자 여행하기 너무 좋은 해외여행지예요.

이번 달 1월 초에 다녀왔는데 한국 5월 날씨 같았습니다.

세나도 광장 바로 앞에 위치한 올레 런던 호텔에 머물렀는데 위치가 정말 좋았습니다.

이리저리 오가며 몇 번이나 들렸던 장소랍니다.

 


세나도 광장 
마카오 대표 관광지들과 이어진 광장

 

 

마카오 여행의 시작점이자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불리는 곳이에요. 포르투갈 건축양식으로 지어진 건물들이 광장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그래서 작은 유럽이라고 불리는 곳이랍니다. 광장 내 자리를 하고 있는 자비의 성채부터 성 도미니크 성당과 몬테 요새, 성 바울 성당 유적 등 대표 관광지들이 이어져 있고 현지인들에게는 만남의 광장으로 통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곳곳에서 사진 찍기 좋고 야경 명소로 유명한 세계문화유산으로 포르투갈에서 공수한 것으로 알려진 물결 모양의 타일 바닥과 "교황의 자오선" 조형물이 있는 분수 등의 볼거리가 가득 한 곳으로 현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성 도미니크 성당

 

 

오랜 역사가 지금도 이어지고 있는 마카오 최초의 성당으로 웅장한 바로크식 외관과 목조 천장과 화려하게 장식된 제단의 내관을 비롯해서 조각상, 미술품 등이 소장되어 있는 곳이랍니다. 1587년에 스페인 도미니크 수도회가 건축했고, 1997년 새롭게 복구해서 현재의 모습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도 등재되어 있는 장소랍니다. 이용료는 무료예요! 

 


몬테 요새

 

 

마카오 시내를 조망할 수 있는 옛 요새.

마카오를 수호하던 핵심 군사 시설로 1617년 예수회가 건설을 시작해서 1626년에 포르투갈 군이 완성한 오래된 요새랍니다. 약 10,000 평방미터 규모의 부지에 병영과 우물, 약 2년을 견딜 수 있는 군수창고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성벽에 배치한 22문의 대포로 동서부 해안의 대규모 방어막을 형성해서 도시 방어의 핵심 역할을 수행했다고 전해진답니다. 

현재 몬테 요새는 기상 관측소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마카오 시내를 한눈에 담을 수 있고 '마카오 박물관'도 들어 있어서 인근의 성 바울 성당 유적과 함께 둘러볼 수 있는 곳이에요 

 

 


성 바울 성당 유적 

 

 

외벽만 남아 있는 세계문화유산입니다. 17세기 초 이탈리아에서 온 예수회 선교사들이 세운 성당으로 현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는 곳이랍니다. 설립 당시에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유럽풍 성당이었으나 1835년에 대형 화재로 대부분이 소실돼서 현재는 성당의 정면과 일부 벽, 계간, 지하실만 남아있는 상태랍니다. 옛 모습을 거의 잃어버렸지만 그래도 아직 멋진 곳이에요. 사람이 정말 많았던 곳이랍니다. 

가톨릭과 관련된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 바로크 양식으로 지어진 성당 전면부 2층에는 예수회 성도들을 의미하는 4개의 청동상이 있고, 3층에는 성모 마리아의 동상이, 꼭대기에는 성령을 상징하는 정교한 비둘기 조각이 있답니다. 지하에는 성 바울 성당을 복원한 모형과 가톨릭 관련 회화와 성화 등을 볼 수 있는 '천주교 예술 박물관'이 자리 잡고 있어요.

이렇게 세나도 광장에서 몬테 요새, 성 바울 성당 유적, 성 도미니크 성당, 육포 거리 등 다 붙어있기 때문에 한 번에 둘러볼 수 있어요! 

 

 

사람이 진~짜 많았던 곳! 그래도 삼각대 설치해두고 혼자 사진 찍었는데 사진 찍기 괜찮더라고요 근데 대신에 단체샷이에요 하하

 

 

사람이 진~짜 많은 곳!! 뭔가 소매치기를 조심해야 될 거 같은 기분이에요 ㅋㅋ

 


윙치케이 완탕면

 

영업시간 08:30 ~ 23:00

주소 : 17 Largo do Senado, Avenida de Almeida Ribeiro

번호 : +85328331313

 

 

마카오 완탕면으로 유명한 곳! 새우 완탕면이 유명해요. 전 이거랑 칭다오 한 병을 주문해서 먹었답니다. 세나도 광장에 위치하고 있어요! 웨이팅이 있는데 전 애매한 시간에 방문을 해서 바로 입장을 했어요. 그리고 합석을 해야된답니다. 마카오 여행 붐이 불기전에는 현지인들이 좋아했는데 인기가 많아지고 나서 부터는 현지인들이 사람이 너무 많아서 잘 안가는 곳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현지인들이 많았어요 ㅎㅎ 사실 면은 맛있는지 모르겠는데 새우만두 저거 완전 맛있음!!! ㅠㅠ 만두만 쏙쏙 골라서 먹었습니다. 

 

가격

새우완탕면 45달러

칭타오 맥주 큰 거 26달러

 

 


마가렛 카페 이나타
(Margaret's Cafe e NATA)

 

영업시간 08:30 ~ 16:30

주소 : 17B, Goldlion building, Rua do Comandante Mata e Oliveira, Macau, China

번호 : +85328710032

 

 

평소에 빵을 좋아하지 않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줄이 길어도 금방 빠져요! 매장 내부에서 먹을 수 있는 건 아니고 앞에서 먹을 수 있는데 에그타르트이기 때문에 회전율도 빨라요. 가격은 하나당 $10, 6개 $55입니다.

 

 

자비의 성채 

 

저녁에 너~무 이쁜 세나도 광장입니다!! 

저녁에 사진을 못 찍어서 아쉬워요ㅠㅠ 

은은한 조명에 정말 이쁜 세나도 광장 ㅠㅠ

 


항우 어묵

영업시간 10:00 ~ 24:00

테이크아웃만 가능

주소 : MacauTv. da Se, 10 No.12

번호 : +85366508211

 

 

딱 봐도 사람이 많아서 아 여기가 맛집이구나 싶은 곳이에요. 여기가 어묵에 매콤한 카레 국물을 올려 주는 주전부리 맛집으로 간단하게 먹기 좋고 세나도 광장 먹거리에 빠지지 않는 곳이에요. 한국으로 치면 길거리 떡볶이집이랍니다.

 

 

카운터에 가면 대야를 주거든요? 거기에 원하는 어묵과 야채를 골라서 드리면 계산을 해주시거든요. 그리고 번호표를 받고 옆에서 대기를 하면 번호를 불러주고 매콤한 소스가 있는데 스파이시? 이래서 스파이시로 달라고 했는데 맛있게 매콤해요! 어묵은 꼬치당 $10입니다. 버섯류와 배추, 양상추가 있는데 배추랑 양상추는 무조건 추가하세요!! 진짜 맛있어요

 

 

전 게살 꼬치, 버섯, 어묵, 배추 이렇게 해서 총 $41 결제했습니다. 마카오 달러로 결제하시면 돼요! 

 

 


이슈 밀크 컴퍼니 

 

영업시간 09:00 ~ 22:30

 

 

초록색 간판이 보인다면 바로 여기입니다.

우유푸딩으로 유명한 디저트 카페로 우유를 끓인 후 응고시킨 광동지역 전통 디저트로 우유를 데운 후 발효시킨 뒤 굳히면 요구르트가 되는데 우유푸딩은 발효를 중단시킨 후 응고 과정을 거쳐서 만들어진 우유푸딩 맛집!! 

 

 

주문하자마자 바로 나오는 메뉴!

차가운 단팥 우유푸딩으로 가격은 $37입니다.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약간 팥빙수 같음 이게 근데 맛없을 수가 없어요.. 우유에 단팥이라 그냥 다 좋아하는 맛?! 가격도 저렴하고 후식으로 먹기 좋은 이슌 밀크 컴퍼니예요!

 

 

 

가게 나오면서 봤는데 이렇게 냉장고에 숙성을 시켜뒀더라고요 ㅎㅎ 2층으로 되어있고 금방 나와요!! 맛있는 길거리 음식이 많았던 세나도 광장 먹거리! 추천합니다!! >_<  

 

728x90
반응형